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리뷰

에어팟맥스 6개월 솔직한 장점과 단점/ 지금 사도 괜찮을까?

by 41분 전 2023. 5. 27.

출시 된지 약 2년이 된 에어팟맥스가 다시 또 인기가 오르고 있는데요. 요즘 연예인, 아이돌들이 공항 패션으로도 많이 착용하고 있는 사진 등이 찍히면서 다시 인기가 활활 타오르는 중인거 같아요. 에어팟맥스는 업계 최고의 하이퍼 사운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독보적인 인기 있는 헤드폰입니다. 제가 그동안 에어팟맥스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에어팟맥스 구매로 고민하고 계신 분께 해답을 드릴게요. 그럼 따라오시죠!

에어팟맥스 스페이스그레이 컬러 사진

 

단점 

 

1. 가격

에어팟맥스의 최대 단점이라고 꼽을 수 있는 건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이 정가가 무려 70만원 이상 하는 엄청나게 고가의 제품입니다. 여태 우리가 봐왔던 헤드폰 중 이렇게 고가가 없었습니다. 유명한 제품 소니, 보스의 제품도 비싸도 40만원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니까요. 

 

2. 무게

큰 장점이자 단점이 알루미늄 소재의 바디가 무게가 꽤 나갑니다. 에어팟맥스가 약 400g 정도 나가는데 플라스틱 마감인 동급에 타 브랜드 헤드폰은 대부분 200g입니다. 이 무게에서 오는 부담감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3. 라이트닝 케이블

현재 애플에서 출시하고 있는 제품은 c 타입 충전기가 대부분이지만 얼마 출시되지 않은 에어팟맥스가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을 하는데 이게 충전 속도가 느리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네요.

 

4. 보관

부피가 크기가 큰 편이지만 보관 할 수 있는 형태가 한정적입니다. 헤드부분을 돌리는 것 밖에 안되기 때문에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다 보면 가방에 부피는 많이 차지 하는 것이 아쉽네요. 또한 같이 동봉된 케이스에 넣어줘야 헤드폰이 절전 모드가 되기 때문에 매번 케이스도 들고 다녀야 하는 단점이 있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어팟맥스는 이 단점들을 커버할 만큼 어마무시한 장점들이 많습니다. 

 

장점

에어팟맥스 내부 메쉬 소재 디테일 사진

 

1. 감성

애플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감성'이죠.  우리가 여태 봐왔던 헤드셋은 모두 플라스틱 마감으로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에어팟 맥스는 다르죠. 플라스틱 마감이 아닌 알루미늄 마감이 되어 있는데 그러니 거기서 오늘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는 기존에 알고 있던 헤드셋의 이미지와 다른 느낌을 줍니다. 이것이 우리가 말하는 '감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다른 헤드셋을 착용했을 때는 양 옆으로 볼록 튀어 나온 느낌이 많지만 에어팟맥스는 굉장히 납작한 느낌이 있습니다. 멀리서 봐도 다른 헤드셋보다 확연히 에어팟맥스를 착용했다는 게 보이죠. 메쉬 밴드에 실리콘 마감이 품질을 더욱 독보이게 합니다.

 

2. 음질

헤드폰을 쓰는 이유는 당연히 탁월한 음질 때문이죠. 애플 맥, 애플패드, 아이폰 등 애플 제품내에서는 동일하게 고퀄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어서 기기를 가리지 않고 고품질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그리고 공간 음향이라는 기능이 추가가 되어 사용하신다면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내가 듣고 있는 음악의 청각 뿐만아니라 풍부한 공간까지 느낄 수 있는 경험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공간 음향을 듣고 나서 일반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으면 모든 음질들이 조금 플랫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3. 노이즈 캔슬링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시는 대로 에어팟맥스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란 주변 소음을 차단시켜줘서 내가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때 헤드폰에 나오는 음악이나 소리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이 편리하다는 것은 알고 계실거 같아요. 또 다른 제품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멀미를 유발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 제품은 정말 거부감이 없이 자연스럽게 외부 소음을 차단하여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 배터리 타임

무선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이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줘야 한다는 것일 텐데요. 하지만 에어팟맥스는 배터리 타임이 워낙 기니까 이러한 불편함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한번의 완충으로 최대 20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공식 사이트에 나와 있는데 실제로 출퇴근 왕복 4시간을 일주일 내내 한번도 충전하지 않고 사용했었습니다. 이게 너무 편리합니다.

 

 

 

5. 착용감

내부를 보면 다른 헤드폰과 다르게 이쪽 부분이 이어패드라고 불리는 매쉬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헤드밴드 부분도 매쉬 소재로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은 기존 헤드폰의 인조가죽 소재와 확연히 착용감이 다릅니다. 일단 답답하지 않고 땀이 차지 않고 푹 감싸주는 느낌이 편안합니다. 매쉬 소재인데도 불구하고도 차음감이 좋다는 것도 대단한 장점이죠. 그리고 헤드부분이 매쉬소재이기 때문에 머리가 눌리지 않더라구요. 

 

 

지금 에어팟맥스를 사도 되나요? 2세대가 출시 되지 않을까요?

 

에어팟맥스가 출시된지가 조금 되고 2세대가 출시될까봐 구매를 주저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사실상 지금은 에어팟 맥스 2세대 소식이 아예 없는 수준이고 그동안 에어팟 시리즈의 출시 간격을 보면 2-3년 지나야 다음 세대가 출시 되었습니다. 이번 에어팟 맥스는 출시 된지 2년 정도 되었으니 맥스 2세대는 내년 쯤 출시 되지 않을까 자연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그러니 지금 구매하셔도 늦지 않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에어팟맥스를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현재 에어팟맥스는 아래 사이트에서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Apple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헤드셋, 그린, MGYN3KH/A

 

 

▶︎애플 관련 글더보기

윈도우에서 맥북으로 환승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맥북 장단점 정리

매직 트랙패드 2 장단점과 기존 맥북 트랙패드 차이점

맥북에어 M2 2022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정리/ 굳이 프로를 사야 할까?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